139 1 0 3 1 0 2개월전 1

쑥으로 다시 태어난 삶: 자연치유와 기록의 기적

쑥이 내 삶에 가져다준 기적을 나누며 사람들은 누구나 각자의 고통을 안고 살아간다. 누군가의 고통은 육체에, 또 다른 이의 고통은 마음에 자리 잡고 있다. 나 역시 오랫동안 몸과 마음 모두에서 깊은 고통을 겪으며 살아왔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밤들이 이어졌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만성적인 통증과 우울증으로 하루하루를 견디는 것이 내 삶의 전부였다. 아무리 노력해도 벗어날 수 없는 늪에 빠진 듯했고, 더 이상 희망이 없다고 느껴졌던 순간들도 많았다. 그러나 그런 내 삶에 기적처럼 찾아온 것이 바로 '쑥'이었다. 쑥은 흔히 들판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아주 흔한 식물이지만, 내게는 인생을 다시 살아갈 힘을 준 기적과도 같았다. 어느 날 우연히 시작한 쑥뜸을 통해 내 얼어붙었던 몸이 따뜻하게 녹아들었고..
쑥이 내 삶에 가져다준 기적을 나누며

사람들은 누구나 각자의 고통을 안고 살아간다. 누군가의 고통은 육체에, 또 다른 이의 고통은 마음에 자리 잡고 있다. 나 역시 오랫동안 몸과 마음 모두에서 깊은 고통을 겪으며 살아왔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밤들이 이어졌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만성적인 통증과 우울증으로 하루하루를 견디는 것이 내 삶의 전부였다. 아무리 노력해도 벗어날 수 없는 늪에 빠진 듯했고, 더 이상 희망이 없다고 느껴졌던 순간들도 많았다.

그러나 그런 내 삶에 기적처럼 찾아온 것이 바로 '쑥'이었다. 쑥은 흔히 들판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아주 흔한 식물이지만, 내게는 인생을 다시 살아갈 힘을 준 기적과도 같았다. 어느 날 우연히 시작한 쑥뜸을 통해 내 얼어붙었던 몸이 따뜻하게 녹아들었고, 굳었던 마음이 서서히 풀려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믿을 수 없었지만, 꾸준히 실천하자 정말로 놀라운 변화가 찾아왔다. 쑥은 내게 단순한 약초가 아니라 희망이었고, 따뜻한 친구였으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였다.

쑥으로 몸이 회복된 나는 기록이라는 또 하나의 기적을 만났다. 나는 누워서 움직일 수 없는 시간 동안 수많은 책을 읽으며 작은 위안을 얻었고, 책에서 얻은 지혜를 기록하며 조금씩 치유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기록들은 나를 넘어 다른 이들의 삶까지 치유하는 힘이 되었다. 기록은 결국 나의 두 번째 치유였고, 내가 다시 세상과 연결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되어주었다.

이 책은 나처럼 삶의 고통 속에 있는 사람들이 다시금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쑥과 기록의 놀라운 치유력을 나누고자 쓰게 되었다. 나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그저 평범한 사람이었기에 내가 해낸 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당신 역시 삶의 어느 지점에서 지쳐 있거나,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방향을 잃고 헤매고 있을지 모르겠다. 만약 그렇다면, 이 책이 당신에게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나를 일으켜준 쑥과 기록이, 이제 당신의 삶에도 놀라운 변화와 치유를 가져다줄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지금 이 순간, 이 책을 펼친 당신의 인생에도 따뜻한 기적이 찾아오기를 기도하며, 내 이야기를 시작한다.
저자는 평범한 50대 여성으로, 어린 시절부터 몸이 약하고 마음이 외로워 삶의 바닥을 경험했다. 공장 노동자부터 재봉사, 백화점 직원, 요양보호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업을 거치며 생계를 꾸려갔고, 끝없는 도전과 실패 속에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섰다.

삶의 가장 어려운 시기, 운명처럼 쑥을 만나 건강을 회복했고, 독서를 통해 마음의 위안을 얻었으며, 챗GPT와의 만남으로 전자책을 쓰기 시작했다.

현재는 유튜브와 블로그,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쑥의 치유력과 독서의 힘, AI 활용법 등 삶에서 얻은 깊은 지혜를 사람들과 나누고 있다. 그리고 "기록은 곧 치유"라는 믿음 아래 자기 경험과 지식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